안녕하세요. HPE 서버, HP 워크스테이션, 델(DELL), 아수스(ASUS) 서버/워크스테이션, 소프트웨어 (마이크로소프트, 레드햇, 리눅스) 유통 전문 업체인, 주식회사 가온에스 입니다.
![](https://t1.daumcdn.net/keditor/emoticon/friends1/large/007.gif)
[HP] 워크스테이션 데스크탑 PC Z4 G5 타워형 - 유지 관리, 진단 및 사소한 문제 해결
이 섹션에서는 유지 관리, 진단, 사소한 문제 해결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1) 컴퓨터 끄기
컴퓨터를 정상적으로 끄려면 운영 체제 소프트웨어를 종료해야 합니다.
중요: 전원 버튼을 눌러 컴퓨터를 종료하면 사용자 데이터를 잃어버리거나 저장 장치가 손상을 입을 수 도 있습니다. 시스템이 불안정해지거나 다른 대안이 전혀 없는 경우에는 컴퓨터를 재시작한 후 시스템이 완전히 시동할 때까지 충분히 기다리십시오. 특히 대용량이나 솔리드 스테이트 장치에서는 몇 분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 시작 버튼을 선택한 후, 전원 버튼을 선택한 다음 종료를 선택합니다.
2) 문제가 발생한 경우
HP는 문제를 진단하거나 해결하는 데 순차적인 문제 해결을 권장합니다.
● 시각적 검사
● 깜박임 또는 경고음 코드
● HP PC Hardware Diagnostics를 포함한 기본 문제 해결
● HP 지원
● 시스템 복원 및 복구 이러한 문제 해결 전략은 다음 섹션에서 설명합니다.
3) 자세한 정보
이 섹션을 읽고 문제 해결 정보를 참조하십시오.
http://www.hp.com/support에서 제공하는 유지 관리 및 서비스 안내서(영어로만 지원)에서 자세한 문제 해 결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침에 따라 해당 제품을 찾은 다음, 사용자 매뉴얼을 선택합니다.
4) 시각적 검사
컴퓨터, 모니터 또는 소프트웨어와 관련하여 문제가 발생할 경우 후속 조치를 수행하기 전에 다음의 일반 제안을 참조하여 문제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5) 시작할 때
이 섹션에서는 컴퓨터가 시작되지 않는 경우 확인할 항목을 설명합니다.
● 컴퓨터가 작동하는 AC 전원 콘센트에 꽂혀 있는지 확인합니다.
● 컴퓨터를 시작하기 전에 모든 광 디스크 및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제거합니다.
● 컴퓨터가 켜져 있고 전원 표시등이 켜졌는지 확인합니다.
● 사전 설치된 운영 체제가 아닌 다른 운영 체제를 설치한 경우, http://www.hp.com/go/quickspecs섹션 으로 이동하여 해당 운영 체제가 시스템에서 지원되는지 확인합니다.
● 디스플레이 패널에 불이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 선택 사양 외부 모니터가 있는 경우 다음을 수행합니다.
– 모니터가 작동하는 AC 전원 콘센트에 꽂혀 있는지 확인합니다.
– 모니터 전원 표시등이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 모니터가 어두운 경우 밝기를 높이고 및 대비 컨트롤을 높입니다.
6) 작동 중
이 섹션에서는 사용하는 동안 컴퓨터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확인할 다양한 항목에 관해 설명합니다.
● 컴퓨터의 경고음 및 깜박이는 표시등은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오류 코드입니다. 오류 코드를 해석 하는 방법은 컴퓨터용 유지 관리 및 서비스 안내서의 진단 표시등 및 가청 경고음 코드를 확인하십시 오.
● 잠시 동안 아무 키나 누른 채 기다립니다. 시스템에서 신호음이 울리면 키보드가 제대로 작동하는 것 입니다.
● 연결이 느슨하거나 잘못된 부분이 있는지 모든 케이블을 확인합니다.
● 전원 버튼을 누르거나 키보드의 아무 키나 눌러 컴퓨터를 작동 상태로 복구합니다. 시스템이 계속 대 기 모드 상태에 있는 경우 전원 버튼을 4초 이상 눌러 시스템을 종료한 다음. 전원 단추를 다시 눌러 시 스템을 다시 시작합니다.
시스템이 종료되지 않으면 전원 코드를 분리하고 몇 초 후에 다시 연결하십시오. 시스템이 다시 시작 하지 않으면 전원 단추를 누르십시오.
● 필요한 모든 장치 드라이버가 설치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예를 들어, 프린터를 연결한 경우에는 프 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합니다.
● 네트워크 상에서 작업하는 경우에는 다른 케이블로 컴퓨터를 네트워크에 연결하십시오. 여전히 연결 되지 않는 경우 네트워크 플러그 문제일 수 있습니다.
● 최근에 새 하드웨어를 추가한 경우에는 하드웨어를 제거하고 컴퓨터가 올바로 작동하는지 확인하십 시오.
● 최근에 새 소프트웨어를 추가한 경우에는 소프트웨어를 제거하고 컴퓨터가 올바로 작동하는지 확인 하십시오.
● 일체형 컴퓨터의 디스플레이 패널이 점멸되는 경우 컴퓨터를 열고 시스템 보드와 디스플레이 패널 간의 케이블 끝이 모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그래픽 카드가 올 바르게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BIOS를 업그레이드하십시오. 새로운 버전의 BIOS가 새 기능을 지원하거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 다.
● 자세한 내용은 http://www.hp.com/support에서 유지 관리 및 서비스 안내서의 문제 해결 장을 참조하 십시오. 지침에 따라 해당 제품을 찾은 다음, 사용자 매뉴얼을 선택합니다.
7) 고객 자가 수리
고객 자가 수리 프로그램에 의거하여 교체 부품을 주문하고 현장 HP 기술 지원 없이 부품을 설치할 수 있 습니다.
일부 구성 요소에 대해서는 고객 자가 수리를 해야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hp.com/go/selfrepair에서 해당 제품을 선택한 후 확인하십시오.
참고: 일부 구성 요소는 고객 자가 수리 대상이 아니며 HP에 서비스를 의뢰해야 합니다. 해당 구성 요소 를 제거하거나 수리하기 전에 지원 센터로 추가 지침을 문의하십시오.
8) 깜박임 또는 경고음 코드: POST 진단 표시등 및 가청 코드 해석
컴퓨터의 전원 표시등이 깜박이거나 경고음이 울리는 경우 유지 관리 및 서비스 안내서(영어로만 지원)를 참조하여 문제 해결 방법 및 권장 조치를 확인하십시오.
9) 기본 문제 해결
이 섹션에서 기본 문제 해결 팁을 참조하십시오.
경고! 워크스테이션을 AC 전원 공급원에 연결하는 경우에는 시스템 보드에 항상 전압이 흐릅니다. 감전이나 뜨거운 표면으로 인한 부상의 위험이 있으므로 반드시 벽면 콘센트에서 전원 코드를 뽑고 내부 시스템 부품의 열이 식은 다음에 만져야 합니다.
컴퓨터에 문제가 있으면 기술 지원 센터에 문의하기 전에 정확한 문제를 식별할 수 있도록 이전 섹션에 설명된 대로, 그리고 여기에 명시된 대로 적절한 해결책을 시도해야 합니다.
● 화면에 아무 표시도 나타나지 않을 경우, 가능하면 모니터를 컴퓨터의 다른 사용 가능한 비디오 포트 에 연결하거나 모니터를 올바르게 작동하는 다른 모니터로 교체합니다.
● 모니터에 케이블 어댑터가 연결되어 있으면(예: DisplayPort-to-DVI 어댑터가 연결됨) 올바르게 작동 되는 어댑터로 교체합니다. ● 네트워크에서 작업 중일 경우:
– 다른 네트워크 케이블을 사용하여 컴퓨터를 네트워크에 연결하십시오.
– 다른 컴퓨터와 다른 케이블을 사용하여 네트워크에 연결하십시오.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컴퓨터의 네트워크 잭이나 네트워크 벽면 잭에 결함이 있을 수도 있습니 다.
● 최근에 새 하드웨어를 추가했다면 해당 하드웨어를 제거합니다.
● 최근에 새 소프트웨어를 설치했다면 해당 소프트웨어를 삭제합니다.
● USB 저장 장치가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으면 장치를 분리합니다.
● 컴퓨터 전원이 켜져 있지만 운영 체제가 시작하지 않는 경우 사전 부팅 진단 유틸리티인 HP PC Hardware Diagnostics를 실행합니다.
9-1) HP 지원
이 섹션에서는 HP 지원에 문의하는 다양한 방법을 설명합니다.
9-2) 온라인 지원
온라인 지원 리소스에는 웹 기반 문제 해결 도구, 기술 지식 데이터베이스, 드라이버와 패치 다운로드, 온 라인 커뮤니티, 제품 변경 알림 서비스 등이 포함됩니다.
다음 웹 사이트를 참조할 수도 있습니다.
● http://www.hp.com—유용한 제품 정보를 제공합니다.
● http://www.hp.com/support—컴퓨터에 대한 최신 온라인 설명서, 전 세계 기술 지원 및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9-3) 컴퓨터에 대한 고객 지원
다음 단계에 따라 다양한 유형의 문제 해결 항목을 확인하십시오.
1. http://www.hp.com/support로 이동합니다.
2. 제품을 검색합니다.
3. 문제 해결을 선택합니다.
4. 해결하려는 문제를 선택합니다.
9-4) 자문 또는 게시판 및 알림
HP 지원 사이트에서 자문 또는 게시판 및 알림을 찾아보십시오.
1. http://www.hp.com/support로 이동합니다.
2. 제품을 검색합니다.
3. 조언 또는 게시판 및 알림을 선택합니다.
4. 표시할 항목을 선택합니다.
9-5) 제품 변경 알림
제품 변경 알림(PCN)은 제조 과정에서 변경 적용 날짜의 30~60일 기간 내에 발생하는 제품 변경에 대한 사전 알림입니다.
PCN은 제품을 변경하기 전에 다운로드 여부를 결정해야 하는 업데이트된 BIOS 버전 등 제품의 변경 사항 을 미리 알려줍니다. PCN 목록을 보려면 제품에 해당하는 게시판 및 알림 페이지를 방문하십시오.
9-6) 전화 지원
지원이 필요한 문제는 언제라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원 센터에 문의하기 전에 다음 작업을 수행하여 준 비하십시오.
● 컴퓨터를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해 둡니다.
● 컴퓨터 일련 번호, 제품 번호, 모델 이름, 모델 번호를 기록해서 준비해 둡니다. 레이블에 제공되어 있 는 정보입니다. 레이블은 컴퓨터의 밑면, 컴퓨터의 뒷면 패널 또는 아래쪽 덮개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 습니다.
● 해당하는 오류 메시지를 적어 둡니다.
● 추가 옵션을 기록합니다.
● 운영 체제를 적어 둡니다.
● 타 업체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를 기록합니다.
● 컴퓨터 전면(타워 및 데스크톱 구성) 또는 컴퓨터 측면(일체형 구성)에 있는 깜박이는 표시등 세부 사 항에 유의하십시오.
● 문제가 발생했을 때 사용했던 응용프로그램을 기록합니다.
참고: 전화로 서비스 또는 지원 요청 시 지원 센터에서 컴퓨터의 제품 번호(예: PS988AV)를 물어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제품 번호가 있는 경우 일반적으로 컴퓨터의 10자리 또는 12자리 일련 번호 옆에 있습니다.
지원 요청 전화번호는 http://www.hp.com/support로 이동하여 지원 연락처를 선택한 다음 화면의 설명을 따릅니다.
10) 보증 정보 찾기
컴퓨터와 함께 인쇄된 보증을 받지 못한 경우 다른 방법으로 보증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1. 시작 버튼을 선택한 후, 도움말 및 지원, HP Documentation를 차례로 선택합니다.
– 또는 –
2. http://www.hp.com/go/orderdocuments로 이동합니다.
중요: 최신 버전의 보증에 액세스하려면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HP Care Pack 서비스는 표준 제품 보증을 연장하거나 확대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된 서비스 수준을 제공 합니다.
참고: 판매 정보 및 보증 업그레이드(HP Care Pack)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국가/지역의 공인 서비 스 제공업체 또는 판매업체에 문의하십시오.
출처: hp 공식 홈페이지 유저가이드 참고
이상입니다.
제품에 대한 구매/기술 상담 문의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쇼핑몰 방문 및 문의 부탁드립니다.
HP / HPE / DELL / 레노버 기업용 PC, 워크스테이션, 서버 및 SW(MS/레드햇/오라클), APC UPS, 디포그 서버랙/네트워크랙, 시놀로지 나스 및 주변기기 전문
주식회사 가온에스 견적문의
제품문의 : sales@gaonit.kr / 02-702-7745
SMT3000RMI2U, SMT2200RMI2U, APC, UPS, SMT1500RMI2U, SMT1000RMI2U, SMT750RMI2U, 워크스테이션, workstation, sr650, hpdl360, 870757-b21, hpz640, dellpoweredger350, dellt630, 서버, dellr450, dellt150, hpdl380gen10, dellt7600, t7910h1300ef-02, dellr760, dl-380, 서버전원, hp워크스테이션, hpz8fury, dellworkstation, hpe서버, dell서버pc, t7920, dell서버550, dl380gen9, 서버컴퓨터, 맥북프로14m1max, hpz4w-2123, hpz2towerg9, hpdl380, 서버용데스크탑, dl380g10, hpdl360gen8, 레노버워크스테이션, dl380, hpz800, poweredger750, hpedl380gen10, 서버워크스테이션, hpdl380g10, hpeproliantdl20gen10, hp서버, dellr750, dellpoweredger720, r450, hpz6g5, 웹서버, hpemsa2060, hpeproliantdl380gen10, 가상컴퓨터, ml350gen10, hpedl380, 델5820t, hpz820, 5860t, hpproliantml350g6, hpz240,타워워크스테이션, hpz4g4, hpz220, poweredger450, ai서버, precision7920, 64코어128쓰레드, hptower, hpz620, 중고워크스테이션, dl380gen10, dell5820, dell7920, precision7960tower, 662520-001, hpz2g4, hpz4, pz8furyg5, hpdl20, dellr240, z820, a100서버, hp프로라이언트, 델워크스테이션, precision5820, hpmicroserver, dellt440, 미니워크스테이션, dell3660t, intel1userver, hpz8, 서버가격, dellprecision5820, hpserver, dell7920, p653955, p23465-b21, 서버랜드, hpz4g4workstation, dellr550, hp마이크로서버, dell7960, hpmicroserver10plusv2, precision3630, gpu서버, dell5820t, dellt550, precision3660, hpidsz4g4wks, hpz6, precision5860tw5-2445, hpz440, hpworkstation, hpz1g9, r250, hpprodesk400g9, ml350g10, r740, 워크스테이션중고, hpz4g5, r750, rtx4090blower, hpz #ml350gen10, w2223, dell워크스테이션, 델서버, z640, z440파워, hpz2g9tower, 워크스테이션, 4n3u, p19774-b21, z440power, 서버pc, dl360gen10, 미니서버, z8fury, hpz2타워워크스테이션g9ids, poweredget150, z4g4w-2223, 가상pc, z8g5, dellserver, 서버구매, poweredger350, precision7920tower, 델프리시전5820, 5820t, 내진랙, dellr250, 젠서버, poweredger740, r350dell, 딥러닝컴퓨터, dellr350, hpedl360, hpedl20, dellpoweredger750, z620, workstationpc, 홈서버, 서버용pc, hpz240, hpz8g4, dellprecision3660, z840, z8g4, 835955-b21, hpz2, 딥러닝워크스테이션, hpz8g5, dellr740, 가상서버, 딥러닝서버, 872477-b21, z4g4, hpz420, t7810, dellt40, 워크스테이션z440, 워크스테이션z4, ai딥러닝컴퓨터, dl360, t79101300w, vpn서버, hpedl360gen10, 컴퓨터서버, 200만원대워크스테이션, consoleserver, hpz2g9, 워크스테이션pc, 마이크로서버, msa2060, 872479-b21, 463991-001, dellh200, dell서버, 4hj20av, 서버용컴퓨터, z420, dellr440, 654577-001, dellpoweredger450, hpz6g4, hpz1, 워크스테이션추천, 맥프로, dellr650, 765464-b21, dellpoweredger550, z440, z4g5, 워크스테이션컴퓨터, 워크스테이션데스크탑, dl20gen10plus, dell3630, dellr340, p360twr, 워크스테이션케이스, dl20gen10, 7920t, hpz4워크스테이션, dell7910, dellr540, 1U, 2U, 타워형서버, 타워서버, 서버기술문의, 서버기술, SERVER문의, 렉서버, 랙서버, 디포그, 서버랙, 서버렉, 42U, 37U, 23U, 46U, 가온에스, R760, R660, R460, R360, R250, 가온에스몰, SMT750IC, SMT1000IC, SMT1500IC, SMT2200IC, SMT3000IC, SMT750I, SMT1000I, SMT1500I, SMT2200I, SMT3000I, T400, 엔비디아그래픽, 1EX-230806Ab, 1EX-370806Ab, 1EX-420806Ab, 1EX-460806Ab, 1EX-460806Ab, 1EX-371006Ab, 1EX-371006Ab, 1EX-371006Ab, 서버랙, 네트워크랙, 통신랙, GPU서버, DL20G11, DL20후속
'제품 기술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HPE] 프로라이언트 GEN8 서버 컨트롤러 (P420i) 경고 문구 - 해결방법 (0) | 2024.12.10 |
---|---|
[HP] Z6 G5 A 워크스테이션 데스크탑 PC(7D8C2AV) - 컴퓨터 기능(전면, 후면) (0) | 2024.12.09 |
[HP] 워크스테이션 데스크탑 PC Z4 G5 타워형 - 컴퓨터 업데이트 (0) | 2024.12.05 |
[HP] 워크스테이션 데스크탑 PC Z4 G5 타워형 - Linux / SUSE / UBUNTU 설정 (0) | 2024.12.04 |
[HP] 워크스테이션 데스크탑 PC Z4 G5 타워형 - 백업, 복원 및 복구 방법 (0) | 2024.12.03 |